어른을 위한 동화

mywalle.egloos.com

포토로그



광우병 괴담에 선동당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만화

제2의 광우병 괴담인 한미FTA 괴담 박살내는 만화














광우병 괴담과 한미FTA 괴담에 선동당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만화

진실을 아는 것과 선동 당하는 것의 차이를 안다면 당신은 더이상 뇌가 다 녹아버린 나꼼수 감성좀비가 아니다





덧글

  • 도신 2011/11/07 22:51 # 답글

    우이독경.

    앞에 그림 째 갖다놔주고 설명해도 아마 알아듣지 못할겁니다.
  • walle 2011/11/07 23:53 #

    뇌도 없고 답도 없고-_-;;
  • net진보 2011/11/07 23:06 # 답글

    하지만 강판 ㅠㅡ
  • walle 2011/11/07 23:53 #

    벌써 민주화 되부렸쓰요?ㅋㅋㅋ
  • 은화령선 2011/11/07 23:09 # 답글

    애초에 광우병 사건때에도.. 믿지 않았는데..
    미국이 발병이라면 진작에 디스커버리나 bbc에 자주 보도 되어야 하는데 전혀 없더군요.
    그래서 어라 이상하다.. 라고 봣더니 역시나!
  • walle 2011/11/07 23:54 #

    선동의 끝은 언제나 막장임요-_-;;
  • 맥너겟 2011/11/07 23:11 # 삭제 답글

    아따 이거슨 국개론이랑껰ㅋㅋㅋㅋㅋㅋㅋ

    10대 20대들은 대가리가 비어가꼬 정치판 선동에 놀아나는 병신이랑껰ㅋㅋㅋㅋㅋㅋㅋ

    그러나 우리 수꼴들은 틀릴거시여

    입진보가 국개론 외치면 위선이지만

    수꼴이 선동론 외치면 정론직필이랑껰ㅋㅋㅋㅋㅋㅋㅋ
  • 후후 2011/11/07 23:18 # 삭제

    교묘하게 섞지마쇼
    국개론이 언제나온건데? 지들맘에안드는대통령뽑았다고나온얘긴데? 국개가 이명박뽑아서 다 이렇게 됐다고 지랄하는게 국개론인데? 세상에 보통선거의 의미는 어따 묵어부렀어? 진보 민주 부르짖는애들이 투표권행사한국민들한테 개새끼래네? 지편안들어줬다고? 민주주의돋네?

    야 선동질은 좀비들만 하냐?
    선동질하는수꼴도 옛날에 있었당께? 예컨대 여러분전라도는유전적으로반골기질이있슴다운윤하는건 근거없는선동이아니고뭐시여? 선동질자체가 지랄이고 선동질에 놀아나는건 색깔막론 병진돌대가리란말이 왜 국개론과 다이다이여? 교활하게 퉁치려들지말어 ㅋ
  • 피스키퍼 2011/11/07 23:25 #

    뭔 선동론이여 병신아 지금 하는 짓거리가 선전선동이 아니면 뭔데?
    그리고 니들이 국개론 외친거는 당연히 위선이지 병신들아

    국개론 씨부릴 때는 언제고 뭐? 1% 때문에 99%가 다죽게 생겼으니 뭉치자고?
    부끄러운줄 알아라
  • 치이링 2011/11/07 23:27 #

    그러니깐, 맥너겟처럼 무조건적인 좌파 찬성과 우파 반대를 하면 판단력이 흐려진다는 내용이지.
  • 치이링 2011/11/07 23:27 #

    그 반대도 물론 그렇고.
  • ㅁㄴㅇㄹ 2011/11/07 23:28 # 삭제

    병시나! 2002년에 노무현이 대통령이 당선되었을때 국민개새끼론 국개론이 나왔냐 20대개새끼론이
  • ㅁㄴㅇㄹ 2011/11/07 23:31 # 삭제

    20대개새끼론 2008년 총선이 끝나자마자 나온거고 국민개새끼론 국개론은 2007년 대선이 끝나자마자 나온거다
    병시나;;;;;
  • 후후 2011/11/07 23:35 # 삭제

    ㅇㅇ한마디로 보수지지하는 국민은 개새끼라는게 국개론인데 이게 씨바 쉴드칠여지가있나 민 주 주 의 사회에서?
  • walle 2011/11/07 23:54 #

    뭐라고 병시나?ㅋㅋㅋㅋㅋㅋㅋ
  • 남극탐험 2011/11/08 16:38 #

    우리는 지금 판단력이 흐려진 비로그인 맥너겟의 자승자박을 보고 계십니다.
  • Speedmaster 2011/11/07 23:12 # 답글

    유럽에 대한 무한대의 똘레랑스.

    아따 프랑스성님은 미스트랄2로 한국군에 마루타질을 했어도 나쁜분들이 아니랑께!!!!
  • walle 2011/11/07 23:55 #

    아따 물건은 미제가 최고고 나으 자식들은 특목고에 서울대에 미국 유학 꼭 보내야 쓰겄고 나는 타워팰리스 살아도 되지만 무조건 반미! 종북! MB OUT! 이랑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peedmaster 2011/11/08 00:07 #

    아따 입으로는 반미! 종북! MB OUT!를 외치면서 담배필때 보면 꼭 말보로 꺼낸당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피스키퍼 2011/11/07 23:20 # 답글

    시발 광우뻥 폭동의 국가적 손실이 1조9천억이라니... 개쌖끼들이다 증말
  • walle 2011/11/07 23:56 #

    모두 외쳐! 광우뻥 개객끼!!!
  • 치이링 2011/11/07 23:26 # 답글

    이 일련의 흐름들을 보면, 반미, 친북을 할수 있는 소재들만을 취사선택해서 이슈화 시키는게 확연함.

    이제는, 이 이슈의 취사선택에 대해 생각할 때가 아닐까.
  • 후후 2011/11/07 23:30 # 삭제

    그거야 뭐. 지금까지그래와꼬아페로도계속.
  • walle 2011/11/07 23:58 #

    다함께, 나눔문화같은 반미주의자, 종북주의자들이 오늘도 촛불좀비들에게 피켓과 촛불을 나눠주며 광우뻥과 한미FTA 괴담을 퍼트리면서 반미 종북을 세뇌시키고 있음요ㅋㅋㅋㅋㅋㅋㅋ
  • 맥너겟 2011/11/08 00:07 # 삭제

    아따 치이링 슨상님이 나가 하고픈말을 다 해주셨당껰ㅋㅋㅋㅋ
    다함께나 민노당같은 친북범죄자들이 선돌질하는건 맞다 이거시여.
    근데 그 선동질에 놀아나는 사람들을 어떻게대하느냐에 따라 국개론과 동등해질지 아닐지가 결정된다 이거시여.
    선동당했다고 나꼼수 감성좀비 취급해버리면, 국개론 외치는 입진보와 달라질것이 없당껰ㅋㅋㅋㅋㅋㅋ
  • 피스키퍼 2011/11/08 00:30 #

    지들이 못해서 표심을 잃은 걸 가지고 국개 취급하는거랑
    깨우쳐 줄라고 해도 들으려고 하지 않는것 들을 좀비 취급 하는게 같다고?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 맥너겟 2011/11/08 00:39 # 삭제

    피스키퍼 // 암 그라제.
    깨우쳐주신 그 은혜 앙망하옵니닼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입진보가 님같은 소리하면 "국개론 시즌2" 소리부터 듣는당껰ㅋㅋㅋㅋㅋ
    너님도 깨우쳐주는 소리 좀 들으랑께?

    이 블로그 주인장께는 죄송하우다. 소란 일으켜서. 인자 고만 물러갑니닼ㅋㅋㅋㅋㅋ
  • 아무것도없어서죄송 2011/11/08 10:33 #

    닭대가리들은 그런 걸 생각할 뇌가 없습니다.
  • 어차피 2011/11/08 09:05 # 삭제 답글

    '알바가 그린 만화'라고 하면 뭐든게 정리.
  • walle 2011/11/08 10:38 #

    오덕 소리도 들음요ㅋㅋㅋㅋㅋㅋ
  • 아무것도없어서죄송 2011/11/08 10:31 # 답글

    이 올리신 분은 정말 부지런한 분이군요. 저는 귀찮아서 이런 걸 못 만듭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저치들은 진보도 아닙니다. 진보치고는 정책에 일관성도 없거니와
    결정적으로 극렬한 북괴까가 되어야 마땅한데 더 격렬한 곳일수록 북괴에는 침묵하는 것 같습니다.
  • walle 2011/11/08 10:38 #

    반미 종북이 그쪽 종특임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미제는 졸라 좋아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남극탐험 2011/11/08 16:40 # 답글

    부지런한 이 블로거에게 링크수가 늘어나기를 축복기원드립니다.ㅋㅋㅋㅋ
  • walle 2011/11/08 17:43 #

    성님 ㄳ염ㅋㅋㅋㅋㅋㅋㅋ
  • 분홍물범 2011/11/08 23:22 # 삭제 답글

    한미 FTA 독소조항? 참 선동질 하나는 기가막히다

    요즘 한미 FTA가 HOT 이슈입니다..미국산 쇠고기가 들어올때도 그랬듯 온갖 괴담과 유언비어가 난무하고 있슴다..

    그래서..항목별로 정리해봤어요 보시면 정말 말도 안되는 말이 많습니다. 교묘하게 서민들의 취약점을 파고들어 광우병 폭동때처럼 또한번 우리나라를 흔드는 이들, 이제 고마해라 마이 무겄따..

    공급이 넘치면 수요자는 그만큼 이익아닌가요? 기본적으로 생각해봐도 알 터인데..

    <한미 FTA 독소조항 정리>

    1. 외국병원 설립 허용으로 의료비 급증

    o 의료서비스 선진화는 02년부터 경제자유구역 및 제주도에 한해 설립을 논의중이며 한미 FTA와는 별개

    o 외국 병원의 허가 및 폐쇄 권한은 우리 정부에 있으며 건강보험 등 기존 공공의료체계에는 영향을 주지 않음

    2. ISD 도입으로 국내 진출 미국 기업 횡포 증가

    o ISD 제도는 전세계 각국들간 체결된 2500여 투자협정에 모두 포함된

    글로벌 스탠더드, 참여정부시절에도 딴지걸지 않던 자들 이제와서 딴소리하는거임..

    o 2006년 이후 우리의 對美투자(203억불)가 미국의 對韓투자(88억불)를 2배 이상 상회하는 상황에서 국내 기업들의 투자보호를 위해 불가피

    3. ISD 도입시 환경 , 부동산 정책을 포함한 공공정책을 사실상 포기

    o 한미 FTA 협정서에 공공분야 규제권한을 확보(부속서 11-나)하고 있어 공공복지 분야는 ISD 적용 받지 않음

    4. 수도, 전기 등 공기업 민영화와 外人지분제한 철폐로 공공요금 폭등

    o 한미 FTA는 향후 규제강화 필요성이 있는 주요 서비스 분야에 '미래유보' 규정(부속서2)을 적용하여 정부규제 가능

    o 방송, 전기, 가스, 환경을 비롯하여 교육, 보건, 사회서비스 등 공공성이 높은 44개 분야에 대해 '미래유보'를 유지

    * 볼리비아 물값 폭등 관련 -> 볼리비아는 미국과 FTA 미체결 국가

    5. 특허문제로 값싸고 좋은 복제약은 못쓰고 고가의 오리지널 약만 써야 함

    o 우리가 복용중인 대부분의 복제약은 특허가 만료된 것으로 이번 FTA 적용대상이 아님

    o 미국에서 생산 중인 복제약의 경우 94%가 특허가 만료된 것, 이중 6%만 특허가 문제되고 있으며 실제 금지된 것은 1~2%에 불과

    6. 쌀 시장 개방으로 국내 쌀 농사가 전폐 위기에 직면

    o 쌀은 95년부터 WTO협정에 따라 단계적인 개방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 한미 FTA 협상과정에서는 전혀 다루어지지 않음

    7. 금융시장 개방으로 외국투기자본이 우리 금융시스템을 지배

    o 한미 FTA로 인한 금융시장 개방 정도는 現 외국환거래법 및 WTO서비스 협상 및 '한-인도 포괄적경제동반자 협정' 등에 규정된 수준과 유사

    o 다만, 보험관련 자문서비스 등 일부 분야는 개방할 수 있으나, 국내 법령 범위내 허용 및 개벌 인허가 등을 통해 엄격히 제한할 방침

    8. 미국산 농산물 수입 홍수로 친환경 공짜 학교 급식이 불가능

    o 학교 급식에는 우리 농산물을 우선 사용할 수 있는 예외조항(부속서 17-가)이 있음

    ...그리고 대체 무상급식과 친환경이 무슨상관이 있다는 건지 모르겠음

    9. 미국산 쇠고기 수입 증가로 인간 광우병이 창궐

    o 미국산 쇠고기 수입은 08년 별도 한미간 협상에 따라 30개월 미만으로 제한한 상태

    o 또한 철저한 검역을 거치고 있으며 검역과정에서 이상이 발견될 경우 즉시 수입중단 조치를 내릴 수 있는 등 대응체계 구축

    10. 미국이 지적재산권 단속권한을 가지게 되어 분쟁이 속출

    o 한미FTA 협정문 어디에서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국내 단속권한을 미국 기업들에게 준다는 내용은 없으며

    o 또한 지적재산권 보호는 장기적으로 국가 선진화에 따른 산업기술 및 한류 등 우리의 국익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한 분야

    11. 총기 소지가 자유로워진다

    o 한미 FTA 협정문에는 총포 및 도검 또는 화약류 및 유사 물품에 대한 제조, 사용, 수출 등은 우리 정부의 규제를 따르도록 규정

    12. 온갖 도박장, 섹스산업, 피라미드 판매업 등 미국 서비스 산업 유입

    o 국민들의 기초생활과 미풍양속에 대한 외국인 투자를 제한할 수 있는 규정(부속서 1, 2)을 두고 있어 한미 FTA 발효 이후에도 규제 가능


    13. 이밖에 상식적으로 해명이 불가능한 것들... 삼성이 한미 FTA배후세력이다......멕시코는 FTA 폐단으로 이를 추진했던 관료 15명을 사형시켰다 등등 대체 이런말을 믿는 국민들이 정말 있습니까?

    한미FTA는 국익을 위해 꼭 필요한 일입니다. 반미, 반정부 선동하는 넘들에게 FTA는 아주 좋은 먹잇감이겠죠..광우병 폭동처럼 무분별한 루머에 휘둘려 그들에 더이상 이용당하지 맙시다..!!

    <한미 FTA 독소조항 정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 나꼼수신드롬해설 2011/11/09 00:29 # 삭제 답글

    생각이 같은 사람끼리 모이면 독(毒)?

    우리는 왜 극단에 끌리는가


    지난 2005년 콜로라도 주 주민을 대상으로 민주주의에 대한 간단한 실험이 행해졌다. 진보적인 볼더 주민, 보수적인 콜로라도 스프링스 주민을 대상으로 10개 소그룹으로 분류, 동성 간 결혼과 기후변화 등에 대해 15분간 집단 토의를 벌인 후 이전과 이후의 입장을 조사했다. 실험이 진행되는 동안 볼더 주민과 콜로라도 스프링스 주민 모두 예의바르고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했으며, 합리적이고 열성적으로 진지하게 토론에 임했다. 그렇다면 토의 결과는 어떠했을까.

    이 실험을 실시한 이는 다름아닌 ‘넛지’로 유명한 캐스 R. 선스타인 하버드대 교수다. 그가 주목한 것은 최근 우리 사회에 만연한 정치적, 문화적 극단주의다. 볼더와 스프링스 주민들의 토론으로 돌아가면, 각 그룹들은 토론을 거친 뒤 거의 모든 구성원들이 토론 전에 비해 더 극단적인 입장을 보였다. 지구온난화 국제조약 체결에 대해 볼더 주민들의 지지 강도는 더 세졌으며, 반대로 토론 전 국제조약 체결에 중립적인 입장을 보였던 보수성향의 콜로라도 스프링스 주민들 대부분은 토론 후 반대 입장이 강해졌다. 동성 간 결혼문제도 마찬가지였다. 토론은 진보 주민과 보수 주민 사이의 간격을 더 넓혀 놓은 것이다.

    선스타인 교수는 ‘우리는 왜 극단에 끌리는가’(프리뷰)에서, 사람은 서로 생각이 같은 집단 속에 들어가면 극단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다양한 실험과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집단극단화의 정체는 무엇이며 왜 나타나는지, 그렇게 흐르는 메커니즘과 심리적 기전은 무엇인지, 또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판단을 저해하는 나쁜 극단주의를 막을 수 있을지 방향을 제시한다.

    집단극단화는 특정 문화나 개인 성향의 산물이 아닌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포착된다. 심지어 사람의 외모를 평가하는 경우에도 어떤 특정인이 잘 생겼다고 생각하는 개인들은 함께 토론 후 더 엄청나게 잘 생겼다고 생각하게 된다.

    법과 정치의 영역에선 더 극명하다. 흑인에 대한 경찰의 가혹행위, 명분없이 일으킨 전쟁, 지방의회의 성차별 행위 등 부당한 행동에 대해 집단이 저항하는 경향은 토의 전에 중간치 구성원이 가진 입장에 비해 토의 후 과격한 저항으로 흘렀다.

    그렇다면 극단화는 왜 일어날까. 어째서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면 극단으로 흐르고 또 어떤 때 극단으로 갈까.

    저자는 이 움직이는 힘이 정보에 있다고 본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나서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움직이는 것이다. 어떤 집단의 성향이 살인과 파괴 등 위험한 방향으로 움직인다면, 정보가 그런 움직임을 뒷받침해주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이 자기 생각에 동조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에도 더 극단적인 쪽으로 움직인다. 이는 인터넷이나 일상생할에서 사회적 네트워크가 갖가지 다양한 운동을 만드는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신의 평판 때문에 극단주의로 흐르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회사 동료들이 어떤 특정한 업무방향에 대해 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그와 다른 방향은 무시하는 태도를 갖고 있다면, 자연히 동료들의 그러한 편견을 고려해서 행동하게 된다는 말이다.

    극단주의는 사회적 폭포현상에 의해서도 부추켜진다. 메커니즘은 이렇다. A 라는 사람이 제일 먼저 말문을 연다. 그는 부정한 행동이 실제로 저질러졌다는 입장을 피력한다. 그 말을 듣고 B 는 A 의 생각이 어떤지 알게 된다. B 는 자신의 판단이 A 와 다르더라도 확신이 서지 않을 경우 A의 생각에 동조한다. C 는 두 사람의 의견이 틀렸다는 확실한 정보를 갖고 있지만 두 사람의 입장을 따를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C 는 폭포현상에 휩쓸린다. 나머지 사람들도 C 처럼 할 확률이 높다. 심각한 실책을 저지르게 되는 일련의 과정이 이어지는 것이다.

    선스타인 교수는 2008년 서브프라임 위기도 정보의 폭포효과를 통해 설명한다.

    부동산 가격이 반드시 오른다는 믿음, 가격 상승 기대감이 가격 급등을 목격한 사람들에 의해 확산되면서 투기 버블이 형성된 결과라는 것이다.

    선스타인 교수는 집단극단화의 문제를 정보의 관점으로 푼다. 즉 정보의 다양성이 훼손된 결과로 보는 것이다. 따라서 극단주의를 막는 방법도 이런 연장선상에서 표현의 자유와 관점의 다양성을 마련하는 데 주어진다. 또 견제와 균형이 중요한 관점으로 등장한다.

    방법론적으로는 공공광장론을 제안하기도 한다. 즉 동질적 그룹내에 갇혀서 활동해 온 여러 무리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펼 마당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자기격리를 심화시키는 집단극단화의 조짐을 막을 수 있다는게 그의 결론이다.
  • ibee 2013/05/16 00:10 # 삭제 답글

    저게 북한자식들이 노리는거지
    내부단결을 흐트려서 결속력 약화시키는거
    아무생각없는놈들 ㅉ
  • 저는 깨시민 입니당 2015/12/13 03:17 # 삭제 답글

    예상댓글 : 여기있는 놈들 다 일베충이네 근거없는 자료로 선동하지말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